윤필립 칼럼

부의 추월차선 - (2)

관리자 0 22 07.12 04:22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스스로를 통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스스로를 소유함으로써 본인이 가장 먼저, 정부가 가장 나중에 소득을 가져가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통제 하에 있는 회사로 당신의 사업을 보호해야 한다. 회사는 추월차선의 기틀을 마련해 준다. '스스로에게 먼저 투자'할 수 있는 세금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보통 미국인들은 매일 TV를 4시간 이상 본다. 그렇다면 그들은 65년이란 긴 삶을 살아가면서 TV 앞에 붙어 안장서 9년이란 세월을 보내게 될 것이다. '시간을 잃는 사람들'은 시간의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시간이 가장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에 의사 결정에 있어서도 시간을 핵심 고려 사항으로 간주한다. 이들이 시간을 아끼는 반면, 서행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돈을 아낀다.

 

나는 스스로 공부했다. 나는 책을 읽었다. 나는 도서관을 이용했다. 나는 웹상에서 기사, 사용지침서, 백과사전을 읽었다. 나는 지식을 구했고 지식을 소비했다. 자유로운 세상에 대한 가장 큰 모욕은 지식을 충분히 이용하지 않는 것이다. 무한한 지식은 도처에 있고 무료다.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훈련이 필요하다.

 

흥미 있는 사람은 책을 읽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그 책을 50번 응용한다. '똑똑한 사람은 실수로부터 배운다.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실수로부터 배운다'세계의 수많은 성공한 사업가들은 대학 재학시절에 사업을 시작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델, 페덱스, 페이스북 같은 회사가 그렇다.

 

신규 사업의 90%는 외적인 시장 욕구가 아닌 이기적인 내적 욕구에 기반을 두기 때문에 실패한다. 아무도 꿈과 돈을 향한 당신의 이기적인 갈망에 관심이 없다.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이 자신들에게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만 알고 싶어 한다.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추월차선 운전자들은 다단계 회사에 취직하지 않고 다단계 회사를 설립한다. 

 

오직 자신의 브랜드에만 투자하라! 무턱대고 다른 사람들의 브랜드에 당신의 인생과 시간을 투자한다면 당신은 그들의 마케팅 안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규모란 큰 수다. 크게 생각하라. 전국적으로 생각하고 전 세계적으로 생각하라. 동네에서 의류 매장을 운영한다고 치자, 매장에 오는 손님은 그 동네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는 규모의 계명을 위반한다. 이를 극복하려면 자기 복제 즉, 신규 매장 개업, 프랜차이즈 매각,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 영향력 없이는 기하급수적인 부를 창출할 수 없다.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관리하려면 재무 지식이 필요하다.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소극적 소득액을 증가시키려면 그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재무적 도구에 익숙해져야 한다. 재무적 문맹들은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관리할 줄 모른다. 기초적인 재무 및 경제 지식을 쌓아야만 한다.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지 못한다면 재무 왕국을 세우기 어려울 것이다. 재정 전문가는 재무적 문맹을 해결해 주지 않으며, 재무적 지식은 보험과 같다. 재무적 문맹 상태에 놓여 있으면 통제력을 잃게 된다. 특히 재정 전문가의 조언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그렇다.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의 속도이다. 가치 있는 것은 그 사업 계획이 아니라 계획서를 내미는 그 사람과 그의 실행 실적이다. 만약 그동안 당신이 실행해 온 실적이 없다면 사업 계획은 쓸모없는 종이에 불과하다.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불평은 공짜 피드백이며, 당신의 사업이 충족시키지 못한 고객들의 요구를 드러낸다. 고객들의 불평은 당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세상의 속삭임이다. 반면, 만족한 고객은 당신의 회사를 공짜로 홍보해 주는 인적 자원 시스템이 될 수도 있다. 고객과 그들의 만족이 당신이 열망하는 모든 것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다.

 

마음을 바꿔 먹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당신의 믿음이 미래의 선택을 좌우한다. 진전을 이루고 싶다면, 이룰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다음은 당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남들에게 도움이 될 방법을 개인적으로 고민해 봐야 한다. 재능이 없다면 만들면 된다. 공부와 응용을 통해 어떤 분야든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지금 바로 텔레비전을 끄고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기쁨을 희생해야 할 것이다.                           


 

  b87498c3ef93979a3d9f3c9661f4b66b_1549321

 윤필립  |  필리핀 중앙교회 담임목사, 아브라함 신학교 총장 

              저서 : ‘그들에게는 예수의 심장이 뛰고 있다', ‘하나님의 지팡이를 잡아라’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