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가 있는 대학 재학생의 해당 의대 진학 가능성

남경윤의 의대칼럼

의대가 있는 대학 재학생의 해당 의대 진학 가능성

관리자 0

 

필자의 칼럼이나 팟케스트를 자주 접하는 가정에서는 어떤 대학에 진학해야 의대에 진학하기가 유리한가에 관한 질문에 대한 답을 이미 짐작하고 있으리라 믿는다. 그 많은 질문 중에 의대가 있는 특정 대학(Washington University Saint Louis: 약칭 WashU 혹은 WUSL)에 합격한 12학년생 가정에서 보내온 질문을 소개하며 동일한 대학과 의대 사이에서 학생을 선발할 때 벌어지는 일들을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안녕하세요? 2018년에 와슈 공대에 합격한 학생의 엄마입니다와슈에서 PreMed를 준비해서 의대 진학하려면 합격률이 얼마나 되는지요? 와슈 PreMed를 하면 같은 학교 의대 진학에 유리한 것일까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라고 미리 감사를 표한 학부모께 드린 필자의 답은 다음과 같다.

 

 

, 안녕하세요. 일단 자녀의 WashU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PreMed 전통적으로 강한 학교가 맞으니 학교가 제공하는 많은 혜택을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판단할 가지 상황이 있으니 불쾌해 마시고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히 받아 들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WashU 의대는 미국 내에서 최고의 의대 하나이다 보니 WashU 학부는 의대에 비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의대 합격생들의 성적만을 기준으로 보면 하버드 의대생들보다 WashU 의대생들의 성적이 좋을 정도이니까요. 물론 연구분야를 중요시하는 학교풍이 있다 보니 의사로서 매력적인 학생들이라고 말하긴 부족하지만 학습 능력만큼은 미국 최고의 학생들만이 입학하는 곳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면 WashU 학부생들이 WashU 의대에 진학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통계적으로는 WashU 출신 학생들이 많이 진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이는 BS/MD Combined Program으로 대학입시에서 미리 선발해 학생들이 진학한 것으로, 때문에 많아 보이는 것입니다.

 

 

물론 본교생이 갖는 유리한 점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WashU 병원에서 많은 경험을 쌓으며 친분을 쌓게 의대 교수님들에게서 좋은 추천서를 받는 등이 WashU 대학생이 WashU 의대에 진학할 있는 유리한 하나일 테니 참고 하십시오. WashU 의대 외에 다른 의대에 진학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병원과 많은 연구기회가 주어지는 대학교 중에 하나이니 남은 것은 학생 스스로 어떻게 기회를 살릴 것인가에 달렸죠.

 

 

합격률은 직접 학교 오리엔테이션에서 여쭤 보시는 것이 정확할 듯싶습니다. 어차피 전체적으로 발표하는 합격률은 캐리비언 의대까지 포함한 숫자이고 동양계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