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학문 중심 대학, CSU

엘리트 칼럼

실용학문 중심 대학, CSU

관리자 0

 

실용학문 중심 대학, CSU

 

PayScale 휴먼 캐피탈의 2014-15 조사에 따르면, UCLA 졸업생들의 평균 신입사원 연봉과 중견급 간부 연봉은 각각 $50,300 $95,900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CSU계열을 대표하는CalPoly-San Luis Obispo 졸업생들의 평균 신입사원 연봉과 중견급 간부 연봉은 각각 $50,600 $100,100으로 연봉 경쟁에서 UCLA를 오히려 앞섰다.

오늘 칼럼에서 다룰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실용학문 중심 대학, CSU 계열 대학 시스템이다.

 

미국 최대 규모 대학 시스템

 

CSU 계열 대학들은 44만 명의 재학생들을 보유한 명실공히 미국 최대 규모 대학 시스템이다.  CSU 캘리포니아 전역에 걸처 교육, 산업, 농업, 의료, 공업, 서비스 여러 분야에 막대한 고급 인력을 창출해 왔다. 특히 가주 전체의 52% 해당하는 교사(Teaching Credential) 자격증을 발급했고 47% 공학 학위와 28% IT 관련 학위를 발급했다. 가주의 경제 활동에 허리와 다리가 되어준 셈이다.


캘리포니아 전역에 골고루 분포된 23개의 캠퍼스, 그리고 합리적인 등록금.

 

CSU 1 학비(기숙사, 음식 제외) $7000 미만으로  UC계열 1 학비 $16000불에 비해 절반도 되지 않는다. 특히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 집과 멀지 않은 곳에 4년제 주립대학이 있다는 점은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CSU만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같은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사립학교에 입학 경우, 집에서 등교한다고 해도 $45000 예상된다. 높지 않은 학업 성적(GPA)에도 어려움 없이 들어갈 있다는 통신대학(Online Based University)역시 $30000 등록금이 들어가는 점을 감안할 때, CSU 등록금은 합리적인 가치,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실용 학문 위주 대학


CSU계열 대학은 전공 학문과 직업 전선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실용적인 학위 교과 과정을 채택해 왔다. 때문에 공학, 의료(간호사, 물리치료사 ), 교육, 비즈니스, 농업, 실용 미술 등의 전공과목이 특히 발달했다.

San Jose State University 대학은CSU계열의 1 대학이자, 100년이 넘는 역사가 돋보인다. Computer Science 전공으로 특히 유명하며, “Powering Silicon Valley”라는 문구와 함께 실리콘 밸리의 성공의 주역임을 자부한다. 재학생과 교수진들이 활발히 참여하는 실리콘 밸리 혁신경연 (The Silicon Valley Innovation Challenge)과 실리콘 밸리 사업 계획 경연(Silicon Valley Business Plan Competition)들은 기술의 혁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격려함으로써, San Jose State University 출신 기업인들의 수많은 실리콘 밸리의 벤처 기업 신화를 모방하고 있다. 또한 실리콘 밸리의 성공한 밴처 기업을 모델로 한 기업학 강의 등을 통해 실용학문 중심 대학으로서의 좋은 표본이 되어주고 있다.  San Jose State University 신입사원 연봉과 중견급 간부 연봉은 $51,500 $94,700으로 UCLA 졸업생들의 전국 대학별 연봉 순위를 바짝 쫓고 있다.

CSU 노스리지 대학은 Carnegie 재단에서 선정한 4 미국 최고 교사 양성 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보편적으로 공립학교 교사가 되려면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