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걸그룹 '오마이걸' 미주투어 - 동반 보호자 무료 캠페인

자유게시판

K-Pop 걸그룹 '오마이걸' 미주투어 - 동반 보호자 무료 캠페인

관리자 0 0

aba8e0f5f132f922a98ecc00dd81d6d2_1546988089_9766.jpg
K-POP 이란? 


정의 : 해외에서 인기가 있는 한국의 대중음악.

 

개요 : K-Pop은 보통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대중음악 정도로 폭넓게 인식되고 있지만, 현재 K-Pop으로 불리는 노래가 한국의 댄스음악이 대부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K-Pop은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적 인기가 있는 한국의 댄스음악으로 규정할 수 있을 것이다.

 

 

연원 및 변천 : K-Pop은 2005년 일본에서 '보아', '동방신기' 등이 오리콘 차트 상위권을 선점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카라', '소녀시대' 등이 일본 시장에서 선전하였으며 SM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의 합동공연이 2011년 프랑스 파리에서 전회 매진되는 사례를 보이며 명실공히 K-Pop이 아시아 지역을 넘어 유럽, 중동에 이르기까지 확산되고 있음을 입증하였다.

 

 

현황: 한류 전문 사이트 숨피닷컴(www.soompi.com)이 미국 회원 1,5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41%가 K-Pop과 한국 드라마를 즐기면서부터 한국어를 배운다고 답했다. 또한 조사 대상자의 26%는 한국 음식을 맛보게 됐고, 16%는 한국 제품을 구입하는 계기가 됐다고 답하여 K-Pop으로 인해 한국 대중문화의 선호가 한국 생활문화의 선호로 이어지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 실시한 한류실태조사에 따르면 K-Pop으로 인해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개선하는데 약 33%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밝혔다.

 

------- (중략) --------

 

이상은 ‘한국민족문화대백과’에 등재된 [케이팝]에 대한 내용의 일부분이다.

2012년 가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이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킨데 이어, 최근 BTS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까지 K-Pop 뮤지션들은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꾸준한 위상을 펼치고 있다.

 

K-Pop이 하나의 컨텐츠와 유행이라는 한계를 넘어 아시아의 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국 아이돌 그룹의 북미 진출이 활발하다.

 

전 세계의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K-Pop은 세련된 음악과 춤을 즐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 한국의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 것은 물론,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의 가슴속에 한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크나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녀들이 즐기는 K-Pop을 청소년기에 한때 스쳐가는 흥미나 유행으로 가볍게 여기고 말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냄으로써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 그리고 정체성 교육의 기회로 활용하려는 지혜와 노력이 필요하다.

 

aba8e0f5f132f922a98ecc00dd81d6d2_1546988116_213.jpg
 

오는 1월 26일 판타지 스프링스 리조트(Fantasy Springs Resort)에서 현재 한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걸그룹인 "오마이걸(Oh My Girl)"의 단독 콘서트가 열린다.

 

가주교육신문에서는 K-Pop을 좋아하는 자녀가 ‘오마이걸’ 공연 티켓을 구입하면, 동반 보호자의 입장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구입한 뒤 공연장에서 '가주교육신문 프로모션'이라고 말하면 동반 보호자 2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단,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보호자는 학생의 옆자리가 아닌 별도의 좌석에 앉게 된다.

 

K-Pop을 직접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미주 한인들에게 이번 '오마이걸'의 공연은 자녀들이 왜 K-Pop에 열광하는지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K-Pop 공연을 직접 관람함으로써 자녀들에게 문화적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오마이걸 미주 투어'는 지난 11월 'B.A.P North America' 9대 도시 공연을 주관한 미주공연전문 JSJ Entertainment가 주관한다.

 

▶공연 문의: facebook.com/JSJEntertainment 또는 jsjentertainment.net

 

▶ 티켓 구입: https://kpopticket.us 또는 www.fantasyspringsresort.com/entertainment


, , ,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