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청각장애 학우들을 위한 교육부 지원 온라인TV 프로그램

교육뉴스

belt-mguy-hp.png

시각, 청각장애 학우들을 위한 교육부 지원 온라인TV 프로그램

관리자 0

95b767040f890a7f491d8b109da96e71_1477249607_79.jpg

  

연방교육부는 지난 3 16 시각과 청각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 상에서청할 수 있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수십 개의 어린이레비전 프로그램이 자막과 함께 연방 교육부 ‘텔레비전 포탈 프로젝트 통해 방영되고 있다. 현재 Ocean Mysteries”,Magic School Bus”,Bill Nye the science Guy”, Daniel Tiger's Neighborhood”, Expedition Wild”Peg+Cat” 포함한 19어린이레비전 프로그램 73개의 에피소드를 방영하고 있고, 향후 2년간 에피소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95b767040f890a7f491d8b109da96e71_1477249590_25.jpg 

포탈 사이트는 연방정부가 지원한 Described and Captioned Media Program(DCMP) 일부분이며 PBS Kids, Sesame Workshop, Cartoon Network, Sprout(NBC) the Fred Rogers Company, Scholastic Media, Litton Entertainment, Out of the Blue and Fremantle Television사등의 레비전 방송국으로부터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받고 있다. 

 

교사와 학교 관계자, 그리고 학부모들은 www.dcmp.org를 방문해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친 뒤 포털에 접속하면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전화기, 타블렛 등을 통해 학교나 집 어디에서나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또한 전국 청각 장애인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the Deaf) 도움으로 모든 프로그램은 자막을 포함하고 있으며, 청각 장애인을 위한 교육 미디어에 관한 설명과 미디어 접속 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러닝센터 대한 가이드라인을 포함하고 있다.

 

Ame Duncan 교육부장관은온라인을 통해 장애학우들을 위한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쁘다. 교육부와 주요 텔레비전 방송국들과의 협력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연방 교육부 소속 특수교육 프로그램 디렉터인 Melody Musgrove 포털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으며특수한 학습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말했다. 또한 교사와 부모들에게 규칙적으로 이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프로그램을 학교수업에 소개하고 많이 이용할 것을 부탁했다.

 

Melody Musgrove보통 어린이들은 우수한 텔레비전 교육 프로그램 시청을 당연하게 생각지만,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은 그렇지 못하다. 그들에게도 같은 프로그램에 접근할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발전된 현대의 기술을 이용해 그들에게도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

 

Vol.16-20150327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