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트럼프 "의료비 원가 공개" 행정명령에 서명

관리자 0 62 07.12 03:3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의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헬스케어 관련 비용 및 정보 등을 정확히 밝히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 행정명령이 시행되면 환자 또는 고용주 등은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보험 회사, 병원 등이 산정한 의료 비용, 혜택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미리 알아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의료 관련 연방 기관들은 의료 업계를 상대로 보험 회사의 할인이 적용된 비용 등의 정보 공개도 요구할 수 있게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의료비를 투명하게 사전 공개하도록 한 이번 조치는) 그동안 의료 비용의 투명성 결여로 비대하게 커졌던 헬스케어 업계를 바꿔나가는 의미 있는 조치가 될 것이다. 의료비를 낮추고 환자들에게 주도권을 돌려주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정명령으로 치솟고 있는 의료비용을 낮추고 진료비 폭탄을 맞는 환자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지 기대된다.

그러나, 의료 업계는 크게 반발하고 있다. 의료비 관련 정보 공개 규제가 시행되면 고객 유치를 위해 경쟁업체보다 더 나은 프로모션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의료비 상승의 역효과를 낳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v.22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