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C 조지 틴들, 학생 16명 성폭행 혐의로 체포

교육뉴스

belt-mguy-hp.png

USC 조지 틴들, 학생 16명 성폭행 혐의로 체포

관리자 0

USC의 부인과 의사 조지 틴들(71)이 여학생 16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됐다고 LA타임스가 26일 보도했다.

 

틴들은 이날 오전 자신의 아파트에서 연행돼 구금됐다고 로스앤젤레스 경찰국(LAPD)이 밝혔다. 틴들은 7년 동안 USC 학생보건센터에서 근무하며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18건의 성폭행, 11건의 성추행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자는 2009~2016년 이 학교에서 검진받은 학생들로 연령 분포는 17~29세다. 틴들은 지난해 퇴직하기 전 30년간 이 학교에서 근무했다. 그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KABC는 전했다.

 

완다 오스틴 USC 임시총장은 "체포와 관련해 추가적 정보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우리는 LAPD 및 지방검찰청에 전적으로 협조했다"고 말했다.

 

LA 지방검찰청은 틴들에게 적용된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될 경우 징역 53년형에 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USC에 다닌 피해 여성 93명이 틴들을 성추행 등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틴들은 1990년대부터 최근까지 USC 엔지먼 스튜던트 헬스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진료 도중 환자의 신체를 만지고 몰래 사진을 찍는 등 성적 학대나 성추행, 성폭행을 저지른 혐의로 조사를 받아왔다. 이 대학에 접수된 피해 신고는 300여 건에 달했다. USC에는 한인 학생들도 많이 다녀 LA 총영사관이 한인 피해 학생이 있는지 조사하기도 했다.

 

USC는 학교보건센터를 이용한 학생과 피해자들에게 배상금으로 2억1천500만 달러를 지급하는 데 합의한 바 있다. 이 사건으로 맥스 니키아스 전 총장이 사퇴하고 오스틴 임시 총장이 선임됐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