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대학교 모래 놀이 치료 워크숍

교육뉴스

belt-mguy-hp.png

월드미션대학교 모래 놀이 치료 워크숍

관리자 0

오렌지카운티 부에나 파크에 위치한 월드미션 대학교 (총장 임성진 박사) 상담대학원에서 모래 놀이 치료에 대한 워크숍이 열린다.

 

모래 놀이 치료는 전 연령층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특히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심리치료 방법이다. 이 방법은 모래 상자에 다양한 소품들을 사용하여 자신의 무의식을 투사하고,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내면을 표출하며, 전체적인 자기를 통합해 가도록 돕는 치료법으로 아동, 청소년 이외에도 언어로 상담을 진행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월드미션대학교 부설 한인기독교상담소에서는 모래 놀이 치료를 위해 전문적으로 만들어진 모래 상자와 다양한 소품들을 구비하여 모래 놀이 치료가 필요한 내담자들에게 이 방법을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교육과 슈퍼비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월드미션 대학교에서 상담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뿐 아니라, 상담에 관심이 있는 분들, 모래 놀이 치료에 대한 소개와 교육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실제로 모래 놀이 치료 도구를 사용한 시연과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20이며, 전화로 사전 등록을 받는다.

 

한편, 월드미션 대학교 상담대학원에서는 한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발달 단계에 맞게, 지혜롭게 아이들을 양육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녀양육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12월까지 매월 첫째주 월요일 저녁 (6-8pm)에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자녀양육 세미나'에서는 사춘기 자녀들과 대화하며 돕는 방법, 에니어그램을 통해 부모-자녀 간의 성격을 이해하는 방법 등을 심리전문가가 직접 설명해 준다.

 

월드미션 대학교 상담대학원은 LA와 OC 두 곳의 캠퍼스에서 상담학 석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상담 실습과 슈퍼비전을 통해 전문적으로 상담을 훈련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부설 상담소에서는 지역 한인들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모든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25명만 사전 등록을 받는다. 

 

▶등록 문의 및 안내 : 월드미션 대학교, www.wmu.eud, 213-388-1000 / OC 상담대학원: 7342 Orangethorpe Ave. Suite A-103, Buena Park, CA 90621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