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헌팅턴비치 시 교육구 구조조정

관리자 0 20 02.13 09:17

- 초교 1곳 폐쇄, 교사 29명 해고   

- 680만불 적자 타개책


헌팅턴비치시 교육구(이하 HBCSD)가 2020년 가을학기가 시작하기 전에 1개 초등학교를 폐교하고 29명의 교사를 해고하기로 했다.

HBCSD 교육위원회는 지난 28일 열린 회의에서 680만 달러에 달할 재정 적자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 안을 찬성 3표, 반대 2표로 승인했다.

이날 통과된 안 중 학생, 학부모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내용은 관내 7개 초등학교 중 1곳이 문을 닫는 것이다. 폐교 대상 학교는 추후 확정된다. 문을 닫게 될 학교 재학생은 다른 학교들로 분산 배치된다. 또한 교사 29명이 해고된다. 이후에도 HBCSD의 학생 수 감소에 따라 추가 해고가 이어질 수 있다.

HBCSD는 폐교 대상 학교를 결정한 이후 학군 경계도 새롭게 획정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한인을 포함한 상당수 학부모가 자녀가 진학할 학교가 갑작스레 변경되는 혼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가을학기부터 HBCSD는 타 교육구 학생의 전입을 받지 않는다. 단, 이미 전학 온 학생 중 가을학기에 5학년 또는 8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과정을 HBCSD 내에서 마칠 수 있다.

HBCSD 재학생은 현재 타 교육구에서 전학 온 학생 750명을 포함, 약 6600명이다. 가을학기엔 전학생 수가 약 175명 줄어든다.

상급학교 진학 또는 킨더가튼 입학 예정이었던 이들은 타 교육구로 가야 한다. HBCSD의 전학생 대다수는 파운틴밸리, 뉴포트-메사, 오션뷰 교육구 출신이다.

OC레지스터는 HBCSD 재정 적자의 주요원인은 취학 연령대 자녀를 둔 부모가 집값이 싼 인랜드 지역으로 이주하는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28일 보도했다. 교육구 학생 수는 매년 약 200명씩 줄고 있다.

일반적인 공립학교는 재학생 수를 기준으로 주 정부로부터 예산 지원을 받는다. 레지스터는 HBCSD가 머지않아 ‘커뮤니티 펀드(community-funded) 교육구’로 전환될 것이라고 전했다. 커뮤니티 펀드 교육구는 주민들의 재산세로 예산을 조달한다. 전문가들은 헌팅턴비치의 높은 주택 가격에 힘입어 HBCSD의 재정 상황은 빠르게 호전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

레지스터는 OC에서 주민 재산세로 재정자립을 이룬 교육구는 라구나비치와 뉴포트-메사 교육구, 둘뿐이지만 앞으로 HBCSD가 그 대열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

태그 관련글 리스트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