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섬 가주지사 "6개항 충족되면 격리 해제"

교육뉴스

belt-mguy-hp.png

뉴섬 가주지사 "6개항 충족되면 격리 해제"

관리자 0

f74dd1903db0a83c56b5301f5b4d11d9_1587262370_5737.jpg
 

- 시스템 확보ㆍ시설완비 주력   - 구체적인 일정은 미정


개빈 뉴섬 주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률이 낮아진 뒤 몇 주 후부터 자택 대피 명령을 완화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로이터 통신은 뉴섬 주지사가 이날 코로나19의 감염률과 입원 비율이 감소하고 있다는 증거가 나온 뒤 몇 주 후부터 자택 대피령을 완화하는 점진적 조치가 시작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뉴섬 주지사는 "억제 조치가 완화된 뒤에도 오랜 기간 사람들의 사회 활동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며 "웨이터가 장갑을 끼거나 마스크를 쓰고 있고, 메뉴는 1회용으로 버려지고, 입장할 때 체온을 검사하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또 식당에는 테이블 수가 줄어들고 아이들이 너무 많이 모이지 않도록 학교 등교 시간이 차등화될 수도 있다고 뉴섬 주지사는 설명했다.

캘리포니아주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미국에서 가장 먼저 자택 대피령을 내렸다.

로이터는 캘리포니아에서 수십만 명이 모이는 대규모 집회는 여름이 끝날 때까지 계속 금지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뉴섬 주지사는 ▶바이러스 관련자를 테스트ㆍ추적할수 있는 장소와 시스템 완비 ▶노인과 병약자들의 감염 예방을 위한 절차ㆍ과정 시스템 강화 ▶급증하는 환자를 처리할 병원 시설 확충 ▶비즈니스 종사자ㆍ학생ㆍ아이들을 돌볼 충분한 시설 확보 ▶격리 행정명령이 완화됐을 때 빠른 시간에 원래 상황으로 돌아갈수 있는 구체적 계획 ▶의료기관과 효율적 치료를 위한 파트너십 등의 6가지를 격리 해제를 위한 조건으로 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은 앞으로도 유지될 것이라 말한 뉴섬은 "시민들이 조치 해제ㆍ완화에 필요한 구체적 시간 제시를 원한다는 사실을 잘 알지만 서두르면 안된다"며 실수를 저지르기보다 안전을 우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캘리포니아주는 전날 오리건·워싱턴주와 협력해 공동으로 경제활동 정상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뉴섬 주지사는 이날 자택 대피령과 비필수 사업체의 휴점 등을 언제 완화할지에 대한 구체적 일정은 내놓지 않았다.


, ,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