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4개월만에 고교 대면수업 허용…’대다수는 원격 선택’

교육뉴스

belt-mguy-hp.png

뉴욕시, 4개월만에 고교 대면수업 허용…’대다수는 원격 선택’

관리자 0


미국 최대 규모 교육구인 뉴욕시가 넉 달 만에 고등학교 대면 수업을 허용하기로 했다. 그러나 대다수 학생은 학교에 나오지 않고 계속 원격 수업을 들을 예정이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8일 기자회견에서 "고등학교는 3월22일 월요일에 문을 연다"면서 "우리는 고교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각을 맞췄다"고 말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뉴욕에서 고등학교가 교실 문을 여는 것은 지난해 11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으로 대면 수업과 원격 수업을 혼용하는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을 중단한 지 4개월 만이 된다.


또 초등학교가 지난해 12월, 중학교가 지난 2월 각각 하이브리드 수업을 재개한 데 이어 각급 학교가 모두 교실을 다시 열 수 있게 됐다.


이번 조치에 따라 뉴욕시 내 488개 고교 중 절반 가량이 대면 수업을 선택한 학생들에게 정상 수업을 제공한다고 뉴욕타임스(NYT)가 전했다. 고교 스포츠는 4월부터 재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면 수업을 들을 학생은 소수에 불과할 전망이다. 지난해 가을에 대면 수업을 받을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고교생 5만5천명이 교실 복귀의 대상이기 때문이다. 뉴욕시 전체 고교생 32만6천명(코로나19 대유행 이전 기준)의 6분의 1 수준이다. 5만5천명 중에서도 추가로 원격 수업을 선택하는 학생이 나올 수도 있다.


뉴욕시의 계획은 로스앤젤레스(LA), 필라델피아, 시카고, 시애틀 등 다른 대도시가 대부분 고교생들의 교실 수업을 허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시금석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동·서부의 주요 도시들과 달리 휴스턴, 마이애미 등 남부 주요 도시들은 모든 학년에 대면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