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위해 비판적 사고력 향상이 가장 중요

교육뉴스

belt-mguy-hp.png

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위해 비판적 사고력 향상이 가장 중요

관리자 0

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위해 비판적 사고력 향상이 가장 중요

 

가주의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공적인 대학진학과 직업 준비(College and Career Readiness)를 위해서는 각종 시험에서의 높은 점수를 받는 것보다 근본적으로비판적 사고력’(Critical Thinking Skills)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가주 교사 협회(California Teachers Association)와 비영리 교육 저널인 에드소스(EdSource)가 공동 주관하고제임스 어바인 재단’(James Irvine Foundation)이 참여한 이 설문조사에서, 교사들은 커먼코어 교과 기준이 도입된 후 학교 수업의 방향이 모두 대학진학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신들의 역할은 모든 학생들을 대학에 진학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또한 성공적인 대학진학을 위한 준비로 무엇이 가장 중요하냐는 질문에 78퍼센트의 교사들이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고, 오직 8퍼센트의 교사만이 지난 봄에 치른 CAASPP시험결과라고 응답했다.

 

 

이 결과는 3십만 명의 가주 교사 협회 회원 중 무작위로 선정된 100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이다.


Vol.42-20151009

,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