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할 수 있는 엑티비티

교육뉴스

belt-mguy-hp.png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할 수 있는 엑티비티

관리자 0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할 수 있는 엑티비티


4046070501fd7f91cd3b861b83c0426a_1478505532_11.jpg
 

2주 남짓의 짧은 기간이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 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어린이 도서 전문업체인 스콜라스틱(Scholastic)사는 이러한 부모들을 위해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할 수 있는 엑티비티를 공개했다.

 

1.    즐거움을 위한 독서 하기: 숙제와 공부에서 잠시 벗어나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다. 특히 연말 할러데이를 주제로 한 책을 읽음으로써 독서를 싫어하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일으킬 수 있다.

연말 주제 추천도서 리스트는 http://www.scholastic.com/parents/resources/book-list/holidays-celebrations/seasonal-stories-early-elementary-schoolers 참조

 

2.    쿠키나 케이크를 함께 만들기: 반죽을 위해 재료의 양을 측정하고 섞는 과정에서부터 오븐에 베이킹을 하는 과정을 통해 실생활에서 수학과 과학 지식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크림으로 쿠키나 케이크 위에 데코레이션을 함으로써 예술감각까지 키울 수 있다.

 

3.    감사카드 작성하기; 자신이 받은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한 감사의 카드를 작성함으로써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에 감사의 선물을 하지는 못했지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새해를 맞이하여 감사의 카드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가족들과의 게임의 밤: 컴퓨터나 전자기기는 잠시 멀리 두고 가족들이 모두 모여 보드게임이나 건전한 카드게임을 하는게임의 밤 (Family Game Night)’을 만들어 보자. 보드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고, 가족구성원들이 서로 돈독한 정을 나눌 수 있다.

 

 

5.    다양한 장소 방문하기: 박물관, 체험관, 공연장, 아이스스케이트장, 스키장 등 밖으로 나가서 눈으로 보고 즐기는 것이 좋다.


Vol.52-20151224



,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