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 교육청이 제안하는 “방학 중 학습 격차 줄이기”

교육뉴스

belt-mguy-hp.png

OC 교육청이 제안하는 “방학 중 학습 격차 줄이기”

관리자 0

4046070501fd7f91cd3b861b83c0426a_1478524613_67.jpg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은 최근 뉴스룸에서 긴 여름방학 동안 일어날 수 있는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막고 학습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 

 

두 달이 넘는 여름 방학 기간은 어떤 학생들에게는 학습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지만 또 어떤 학생들에게는 오히려 학습 과제들과 동떨어지면서 실력이 뒤쳐질 수도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국립 여름 학습 협회(Natioanl Summer Learning Association)는 학생들이 여름 방학을 거치면서 지난 학년도에 유지했던 읽기 능력과 수학 능력이 뒤떨어지는 일이 빈번히 일어난다고 보고했다.

 

 

이로 인해 새학기가 되면 교사들은 지난 학년도의 수업을 복습하는 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은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편하게 이완하고 휴식을 취하는 한편, 학습 손실을 줄이는 실질적인 조언을 소개했다.


1. 지역사회에 자원봉사하기

자원봉사 활동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학습과 특정 능력을 손수 익힐 수 있는 기회이다. 동물 보호 기관이나 해안 청소 등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kindness1billion.org에 자신의 자원봉사 활동내역을 기록하는 것도 잊지 말자. 자원봉사 기회는 oneoc.org에서 찾아 볼 수 있다.

 

2. 취미와 흥미를 발견하기

자녀들이 어떤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자녀들과 대화를 통해 시작해본다. 학교 다닐 동안 해보지 못했던 관심분야에 도전해본다. 예를 들어 정원 만들기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는 등 자녀들이 좋아하는 일을 자기 주도적으로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3. 수학과 독해,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기기 위해 테크놀러지 이용하기

학생들의 수학, 읽기 능력 및 창의성, 독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웹사이트가 많다. 칸 아카데미(Khan Academy)는 온라인 수업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고등학생들을 위한 SAT test Prep을 제공해준다. 또는 자녀가 블로그를 설정할 수 있도록 격려해보자. 이 것은 기술과 작문실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거의 모든 도서관에서는 컴퓨터 사용이 무료이므로 가정에서 컴퓨터가 없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4. 도서관을 방문하기

자녀들과 도서관을 자주 방문하여 책을 읽도록 격려하고 관심 분야에 대한 이해 능력과 어휘 능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환경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새로나온 만화를 읽어도 좋다.

 

5. 여름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시에서 운영하는 여름 프로그램등은 저렴한 비용으로 어린이에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예술, 스포츠, 코딩 및 로보틱스 같은 다양한 수업을 제공한다. 거주지의 시청에서 운영하는 시립 공원, 커뮤니티 센터, 또는 학교 웹사이트를 확인하자.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에서는 이 외에도 어린이 여름 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Fun Literacy Activities”에 대한 자료들과 “PBS Parents Website”에서 재미와 학습에 초점을 둔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