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벨 수상에 빛나는 혁신적인 학교 프로그램들 (오렌지 카운티)

교육뉴스

belt-mguy-hp.png

골든 벨 수상에 빛나는 혁신적인 학교 프로그램들 (오렌지 카운티)

관리자 0

1aedbce6c822f755f8ca311e32ebc13f_1481919834_4.png
라 하브라 고등학교의 HiSTEP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적극적인 개입프로그램으로서 올해의 골든벨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출처 :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 OCDE 뉴스룸)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은 6일 뉴스룸을 통해 캘리포니아 교육위원회(California School Boards Association)가 선정한 주 전역 56개의 골든 벨 수상학교 중 10개가 오렌지 카운티 내 교육구 소속이라고 밝혔다. 뉴포트 메사 통합교육구, 플러튼 조인트 통합 고등학교 교육구, 플러튼 교육구, 라 하브라 시립 초등학교, 사이프러스 초등학교 및 웨스트민스터 교육구의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들이 CBA 연례 컨퍼런스에서 골든벨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37년째인 골든벨 수상은 독창적이고 지속적인 공립 학교 프로그램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시범이 될 수 있는 교육 우수상 중 하나이며 총 19개 부문에서 16명의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받아 선정된다.

 

교육구 및 교육청의 전문가들은 19 개 부문에서 심사 위원으로 선정 된 16 명의 심사 위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음은 CSBA 골든벨 수상 웹사이트에서 제공한 오렌지 카운티 수상자 목록과 해당 프로그램들을 간략히 소개한다. 

 

1) “역사 프로그램의 선물” :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

역사 및 사회과학부문

2010년부터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의 “역사 프로그램의 선물” 프로그램은 34개 도시 85,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오렌지 카운티 교육청 및 20개 이상의 기업, 정부, 지역사회 기관의 아동 교육 재단이 파트너십을 맺어 무료로 진행해왔으며, 3가지 주요 업적이 있다. 첫번째는 오렌지 카운티 모든 3학년 학생들이 공룡시대에서 현재까지 카운티를 탐색할 수 있는 ‘Nothing Rymes with Orange’책의 사본을 받았고, 둘째로 교사들은 3학년 캘리포니아 주 표준에 부합하는 8주 커리큘럼을 제공받으며, 셋째로 1시간의 역사 수업 행사에 학생들이 초대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21세기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지며 지역 사회 참여를 촉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2)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이끄는 데이터 대시보드 “ : 뉴포트-메사 통합 교육구

성적 및 평가 부문

과거보다 훨씬 많아진 학생들의 성과에 접근은 용이하지만, 정보 수집 및 표시의 복잡성 또한 늘어나는 데이터 관리상의 어려움을 학생들의 봉사를 유도하여 해결하고, 실시간 대화식으로 시각화하는 동적 데이터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또한 이 교육구는 수준높고 의미있는 정보를 원하는 교장, 현장의 교사들, 이사회 멤버들이 업무 회의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대시보드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만들었다. 

 


3) “교실의 버스” : 뉴포트-메사 통합 교육구

학생 서비스 부문

뉴포트-메사 통합교육구의 이 프로그램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교통 안전 및 생활기술을 가르친다. 버스의 상황과 교실을 대입하여 운전기사, 운송 사무실 직원, 승객 등 상황을 교실상황에서의 관계와 자신의 기술을 통해 배우게 한다. 안전과 독립적인 습관을 위해 고안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 “심리 지원 서비스 프로그램” : 뉴포트-메사 통합 교육구

복지부문

2001년부터 뉴포트-메사 통합교육구는 일반 및 특수 교육 학생들 모두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신 건강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심리 지원 서비스 프로그램(PSS, Psychological Support Services) 프로그램은 교육구 직원 및 지역 사회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정신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고안되었다. 지난 5년 동안 이 프로그램 지원을 받은 학생은 2011년 59명에서 2016년 450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오렌지 카운티에서 첫 시도인 이 프로그램은 다른 교육구 프로그램 개발에도 지원 협조를 제공하고 있다. 

 

 

5) “고등학생 대상 심화 프로그램” : 플러튼 조인트 통합 고등학교 교육구

학업 성취도 격차 줄이기 부문

고등학생 대상 심화 프로그램(HiSTEP, Highlander Student Targeted Enrichment Program)은 학업 지원을 제공하고, 학업 성취 격차를 줄이며,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데 중점을 둔 학교 차원의 적극적인 중재 프로그램이다. HiSTEP Freshman Focus는 9 학년 학생들을 위한 동료 멘토링 활동을 전개하고, HiSTEP Tutorial and Study Hall은 학생들의 어려움에 대한 개별적인 학업 지원, HiSTEP Long Lunch는 교내 학업이나 출결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인센티브 및 보상 시스템을 제공한다. 라 하브라 고등학교에서는 이 프로그램 시행 이후 최하위 그룹 학생들의 실패율이 크게 줄었다.

 

 

6) “ 성인으로의 전환 프로그램” : 플러튼 조인트 통합 고등학교 교육구

특수 교육부문

2009 년 6 월, 풀러튼 통합 고등학교 교육구 이사회는 라 시에라 고교에서 “성인으로의 전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노동부에 따르면 장애인은 83 %의 실업률과 삶의 질에 대한 불만족 비율이 비 장애인보다 70 % 높다고 한다. 교육구는 관할지역 내 장애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역 사회 중심 직업체험 및 독립 생활, 레크리에이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이러한 통계결과를 바꾸려고 노력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버스타기, 쇼핑하기, 외식하기, 이발하기, 집 근처에서 근로하기 등의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격려한다. 

 

 

7) “라데라 비스타 UACRE 프로그램” : 플러튼 교육구

파트너십과 협업을 통한 지역 학교 부문

학생들은 학교 교정의 정원에서 농업의 과정과 교과서를 통해 과학 지식을 배우고 농장에서 작업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다. 학생들은 미 원주민 가보 종자 은행(Native American Heirloom Seed Bank)로부터 종자를 얻어 농사를 시작한다. 맞춤 디자인된 iPad 앱을 사용하여 모종의 성장을 추적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다. 

 

 

8) “ 준비 건물 블록 프로그램” : 라 하브라 초등학교 교육구

유아 교육 부문

 

준비 건물 블록 (Readiness Building Blocks )프로그램은 유치원 이전의 유아들과 그 가족을 그들의 지역 사회에 대해 배우고 실제 교실에서 지역 사회 구성원과 상호 작용함으로써 실제 가정 이외의 환경에 노출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유아들은 은행, 슈퍼마켓, 경찰 및 소방서, 농장 같은 주요 기관들을 방문하고 커뮤니티와 소통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은 협동, 의사 소통, 비판적 사고 및 창의적 기술과 관련하여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을 강화시킬 수 있다. 

 

 

9)  “ 대안적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 학습 능력 클리닉” :  사이프레스 초등학교 교육구

특수 교육 부문

지역의 자폐 증상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국가 공통 핵심 표준 및 개별화된 교육 목표를 가지고 언어사용이 불가능한 학생, 언어 능력이 크게 떨어지는 학생들이 대안적인 의사소통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전문가들과 언어 병리학자가 함께 기존의 연구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만들고 다양한 임상 결과들을 활용하려고 노력한다.

 

 

10) “ i4 혼합 학습 아카데미 프로그램 “ : 웨스트 민스터 교육구

과학기술 부문

웨스트민스터 교육구 교사들은 “i4 혼합 학습 아카데미”라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i4란 영감(inspire), 혁신(innovate), 구현(implement), 그리고 영향력(impact)를 의미한다. 교사들은 교실을 혼합 학습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을 시도하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개발, 임베디드 코칭, 효과적인 온라인 및 전통적인 교실 학습에서 맞춤학습의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했다. 학생들은 크롬북과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공동학습 또는 독립적인 작업을 원할하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역동적인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