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fsa 관련

교육상담소 / 자주하는 질문

fafsa 관련

blueingc 1 0

안녕하세요.

 

이번 9월에 12학년이 되는 딸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태어나서 첨으로 팹사에 대해서 많이 배워갑니다.

 

팹사는 2016년도 택스보고내용을 기입해야하고, 올 10월1일부터 진행해야한다는 거는 알고있습니다.

 

2015년도 말에 사정상 집을 팔아서 남은 돈(20만불정도)을 은행계좌에 넣어두었습니다. 팹사 90번 항목에 은행계좌금액을 적게 되어있는거같은데 이금액을 쓰게되면 ,

 

거의 학자금혜택(팰,캘그란트)을 받을수없게 되는건가요??  2016년도내용을 적는 거라 지금은 어떻게 대책을 세울수 없는건가요?

 

팹사는 매년하는거라서 차라리 집을 빨리 구매해서 내년도 팹사할때는 혜택을 받는게 더 좋은건가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1 Comments
HEIVN 2017.06.13 06:33  
2015년도에 은행계좌에 넣어 두셨으면 2016년도 세금보고상 은행에서 받은 이자는 기제 되어 있어 불이익을 당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20만불이 은행에 있다 하여 20만불이 다 자산으로 계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일 집을 구매 하실 계획이시라면 FAFSA 신청 이전에 구입 하셔서  은행 계좌의 20만불을 down pay로 하신후
은행에 금액이 없어지게 된다면 없는 것으로 FAFSA에 작성을 하셔서 Pell Grant와 Cal Grant의 혜택을 받으실 확률이 높이실 수 있습니다.
단 학생의 지원 대학에 따라 (사립대학) 재정보조 금액은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것은 미리 알려 드립니다.
제목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