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대한 상인의 비밀 >

윤필립 칼럼

< 위대한 상인의 비밀 >

관리자 0

나에게 허락된 시간 속에서, 인내의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나무의 왕, 올리브가 탄생하려면 백 년의 시간이 필요하다. 양파 줄기는 두 달이면 시들어 버린다. 나는 양파처럼 살아왔기에 만족할 수 없었다. 이제는 올리브 나무 중에서 가장 훌륭한 나무로, 위대한 상인으로 성장하리라. 실제로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완벽한 가르침을 주겠지만, 모든 것을 경험으로만 배운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그 특별한 교훈을 배우는 긴 세월 동안 경험의 가치는 계속 줄어들 것이다. 경험은 유행과 비슷해서 오늘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도 내일은 그만한 효과를 나타내지 못할 수 있다. 단지 뿌리가 되는 원리만이 지속적인 힘을 발휘한다. 실패한 사람과 성공한 사람 사이에는 단 한 가지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습관의 차이이다. 좋은 습관은 모든 성공의 열쇠이며, 나쁜 습관은 실패를 향해 열린 창문이다. 그래서 가장 먼저 지켜야 할 것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는 것이다. 성인동화 집필가, 오그 만디노의 위대한 상인의 비밀. 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지혜의 지침서를 소개한다.


나는 사랑이 충만한 마음으로 이날을 맞이하리라. 사랑이야말로 모든 성공 뒤에 은밀히 감춰진 위대한 힘이다. 사랑의 보이지 않는 힘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열 수 있다. 항상 칭찬할 거리를 찾을 것이며, 절대로 뒤에서 남을 욕하지 않으리라.


나는 성공할 때까지 밀고 나가리라. 매일의 노력이 마치 커다란 참나무를 배기 위해 도끼를 한번 내려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할 것이다. 미약한 도끼질이 결국은 참나무를 쓰러뜨리듯, 오늘 하루의 내 노력도 이와 같을 것이다. 작은 시도가 반복하면 무엇이라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거절의 답을 들으면, 응낙의 대답을 들을 때가 가까이 왔다고 생각하리라.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더 노력하리라. 장애물들은 나를 우회하도록 하는 도전일 뿐이다. 내일의 성공을 위해 씨를 뿌리고, 시간이 되었다고 일과를 마치는 사람들로서는 도저히 쫓아올 수 없는 우위점을 쌓아가리라. 다른 사람들이 하루의 투쟁을 마감하는 시간이 내게는 비로소 시작하는 시점이면, 결국은 풍성한 수확을 거두리라.


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시간을 정말 값진 것으로 만들겠다. 시간을 낭비하는 일은 한사코 피하리라. 일을 미루는 행위는 나의 즉각적인 행동으로 없애리라. 의심을 나의 신념 밑에 묻고, 두려움은 자신감으로 극복하리라. 오늘의 일은 오늘 다 완수하리라. 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나는 내 감정의 날씨를 내 스스로 만들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전하게 된다. '그의 사고가 그의 행동을 지배하도록 하는 사람은 약하다. 반면에 그의 행동이 그의 사고를 지배하도록 하는 사람은 강하다.' 우울함을 느낄 때는 흥겨운 노래를 부르고, 슬픔이 느껴지면 큰 소리로 웃으리라. 아픔을 느낄 때는 두 배로 일하고, 두려움이 느껴지면 과감하게 돌진하리라. 열등감을 느낄 때는 새 옷으로 갈아입고, 무능력함이 느껴지면, 지난날의 성공을 기억하리라. 가난함을 느낄 때는 다가올 부를 생각하고, 삶이 무의미하게 느껴지면 내 목표를 되새기리라.


웃으면서 세상을 살리라. 웃음은 모든 것을 적당한 크기로 조절해준다. 실패했을 때 웃음은 그 실패를 새로운 희망 속으로 사그라들게 할 것이다. 성공했을 때 웃음은 그 성공의 거품을 빼고 실제의 가치만큼만 인식하도록 해줄 것이다. 오늘 나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증대시키리라. 우선, 하루, 한 주, 한 달, 그리고 일년 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내 인생 전체의 목표를 세우리라. 목표를 정할 때는 과거의 가장 높은 성과를 고려해서 그것의 백 배로 기준을 삼으리라. 그것이 곧 미래에 내가 살아갈 기준이 될 것이다. 오늘은 어제의 모든 행동을 능가하리라. 다른 사람들의 업적보다 앞서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나 자신의 업적을 능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실천하리라. 내가 실행에 옮기지 않는다면, 나의 꿈은 무의미하고, 나의 계획은 쓰레기와 같으며, 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실천은 나의 성공에 영양을 공급하는 물과 음식이다. 오직 행동만이 시장에서 나의 가치를 결정해준다. 게으른 자들이 고객 한 사람을 찾아가기 위해 거창한 계획을 세우는 동안 나는 내 물건을 살 수 있는 열 사람을 찾아가리라. 게으른 자들이 너무 늦었다고 말할 때 나는 이미 완수했노라고 말하리라. 성공은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내가 시행을 미룬다면 성공은 곧바로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고 나로부터 영영 떠나갈 것이다.


다음과 같이 기도하리라. 다른 사람들이 실패했던 일들을 저에게 주옵소서. 그러나 그들의 실패로부터 성공의 씨앗을 끄집어낼 수 있도록 저를 인도하소서. 저의 기백을 단련할 수 있도록 두려움과 직면하게 하소서. 저의 불안을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저의 말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이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는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옵소서. 그러나 오늘의 축복도 헤아릴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b87498c3ef93979a3d9f3c9661f4b66b_1549321

 윤필립  |  필리핀 중앙교회 담임목사, 아브라함 신학교 총장 

              저서 : ‘그들에게는 예수의 심장이 뛰고 있다', ‘하나님의 지팡이를 잡아라’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