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딩스쿨 지원자들에게 추천하는 여름 프로그램
‘이번 여름은 어떻게 보낼까?’ 2015-16학년도 보딩스쿨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꼭 한번 생각해봐야할 질문이다.
대부분의 보딩스쿨 지원서나 인터뷰에는 여름 활동에 관해 질문이 꼭 들어간다. 여름방학은 평소 하고 싶었던 과목이나, 또는 재학중인 학교에서는 수강하지 못하는 과목들에 관해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이고, 또 집을 떠나 2주 또는 4주간의 기숙사 생활을 통해 타인과 함께 하는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기숙사 음식도 먹어보고, 주말 스케줄도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즉, 다른 학생들과 함께 하는 삶을 느껴보며, 자기관리를 통해 보딩스쿨 지원을 준비해 나가는 단계이기도 하다.
부모님들이 많이 알고 있는 존스 홉킨스 대학의 CTY 캠프, 듀크 대학의 CTD, 노스웨스턴 대학이 주관하는 TIP 프로그램 등은 중학생들에게도 SAT 점수를 요구한다. 7학년과 8학년 학생의 참가 자격 및 시험과 평가 방법도 다르다. 이들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면 리딩 접수로 영어/사회 과목, 수학 점수로 수학/과학 과목 중 하나를 선택해 3주간 공부하게 된다. 이 외에도 수학, 디베이트, 뮤지컬, 컴퓨터 등 평소 관심있는 분야를 더 깊이 공부해 볼 수 있는 캠프들이 많이 있다.
아카데믹 캠프가 아닌 여행이나 하이킹, 카약 등 outdoor experience 틀 겸한 봉사활동 또한 추천할 만한 캠프이다. 여름방학에 겪는 모든 경험들이 올 가을 보딩스쿨을 지원할 때 분명 좋은 결과로 작용한다.
중학생들을 위한 여름 프로그램 중 최고의 프로그램만을 골라 소개한다.
1. 존스 합킨스 대학
‘CTY Summer program’
(http://cty.jhu.edu/summer/index.html)
3주 동안 영어/사회 또는 수학/과학 분야 중 한 과목을 선택해 공부한다. 5학년부터 Residential Program이 가능하며 입학자격시험은 SCAT 또는 SAT/ACT시험 결과로 수강 과목이 결정된다. 인기있는 과목은 Creative Writing, Intro to Biomedicine, Engineering, Fast-Paced Chemistry, Cryptology, Logic등이 있다. 캠프 비용은 $4,000이고, 장소는 Johns Hopkins University, Loyola Marymount University, Franklin and Marshall University, Dickinson College, Skidmore College, Seattle University 등이다.
2. 듀크 대학
7, 8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영재 여름 프로그램 중 대표적이며 SAT 점수로 ‘Academy'와 ‘Center’로 나누어진다. 한 과목을 3주간 공부하게 되며, 선택과목은 Architecture, Shakespeare, Math, Debate 중 한 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장소는 듀크대학을 비롯해 Davidson College, Trinity University, Wake Forest University이다. 캠프 비용은 3주간 $3,600이다.
3. 노스웨스턴대학
TIP (http://www.ctd.northwestern.edu/)
SAT/ACT 결과(90 퍼센타일 이상)로 학생을 선발하는 영재캠프이다 Law & Order, Creative Writing, Math, Engineering, Debate, Robotics 등 7, 8학년 영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Northwestern University와 Elmhurst College에서 배우게 되며, 3주비용은 $3,450이다.
4. Math Path
11-14세 사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 캠프. 4주간 열리며 올해에는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Mount Holyoke College에서 열린다. 입학시험이 따로 있으며, 문제를 풀어서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한다. 캠프 비용은 4주간 $4,500 이다.
Jinna Lee_ 보딩스쿨 전문 카운슬러
jinna.lee@edu4uacademy.com / (949)677 – 0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