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통합교육구와 롱비치 통합교육구의 ‘Learning Mindsets’
LA 통합교육구와 롱비치 통합교육구의 ‘Learning Mindsets’
가주 교육부는 3개의 대도시 교육구와 1개의 차터스쿨에 총 200만 달러의 재정지원을 하였다.
남가주에서는 LA 통합교육구와 롱비치 통합교육구가 이 재정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이 두 교육구는 학생들에게 배움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져주는 ‘학습적 사고방식’(Learning Mindsets) 형성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학습적 사고방식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가 배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문제해결 시 체계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LA 교육구와 롱비치 교육구는 현재 100만 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고, 저소득층이나 이민가정 학생 등 지속적인 학습을 방해하는 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많다.
롱비치 통합 교육구는 지원금 중 51만 2천 달러를 투자하여 중학생들을 위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에 있다. 교육구는 STEM 과목을 통해 비인지적 기술(Non-Cognitive Skills; 창의성, 인성, 성실성 등 데이터로 측정은 힘들지만 사회생활, 산업 현장 등에서 중요시되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LA통합 교육구는 지원금 중 58만 4천 달러를 투자하여 저소득층 가정이나 이민 가정의 학생들의 비율이 높은 4개의 중학교에 자격을 갖춘 교육자를 배치하여 교사와 부모들의 협력으로 중학생들의 ‘학습적 사고방식’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Vol.44-201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