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Ribbon Week 10월 23일부터 시작

교육뉴스

belt-mguy-hp.png

Red Ribbon Week 10월 23일부터 시작

관리자 0

Red Ribbon Week 10 23일부터 시작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마약 방지 프로그램인 레드리본 캠페인(Red Ribbon Campaign)이 오는 10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정부는 매년 10월 마지막 주를 레드리본 주간으로 정하고 관공서와 지역단체 및 초중고등학교에서 마약 방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나쁜 환경(, 담배, 마약, 폭행)에 대한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올바른 인식과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받게 된다.

 

저학년 학생들은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는 법과 사람의 감정을 해치는 언행이 무엇인지를 배우고, 고학년들은 친구들과 다른 행동을 했을 때 느끼는 압박감을 극복하는 법,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 , 담배, 마약 등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된다.

 

올해의 레드리본 캠페인 주제는자신을 존중하고, 마약이 없는 사회를 만들자”(Respect Yourself. Be Drug Free)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듯이 자기 자신을 대하고, 마약이 없는 사회를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레드리본 캠페인은 1985 3월 멕시코에서 마약상을 소탕하는 과정에서 죽음을 당한 마약단속반 경관을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붉은색의 리본과 배지를 착용함으로써 마약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사람들의 희생을 기리고 있다.


Vol.44-20151023


 

 

, ,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