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학습장애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 인식의 달’
관리자
전국
0
2016.11.07 05:06
10월은 ‘학습장애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 인식의 달’
10월은 ‘학습장애와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아동 인식의 달’이다. 지난 10월 5일 연방 교육부 알니 던컨 장관은 학습장애와 ADHD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이해하고 일반 학생들과 동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을 각 학교와 교육기관에 당부하였다.
전국에서 약 2.5밀리언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난독증(읽기장애: dyslexia), 난필증 (쓰기장애: dysgraphia), 난산증 (계산장애: dyscalculia)과 같은 학습장애를 가지고 있고, 6밀리언의 학생들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학습장애는 읽기, 쓰기, 수학과목에서 학생의 집중력을 떨어뜨린다. 그러나, 던컨 장관은 학교가 좀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면 이 학생들도 충분히 일반 학생들처럼 좋은 학습결과를 가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권리를 보장해주는 교육법안(Disabilities Education Act)이 통과된 후 지난 40년 동안 난독증과 같은 학습장애나 ADHD를 가진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이들의 대학 진학률도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Vol.42-2015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