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포트폴리오 데이 - 1월 17일 파사데나 아트스쿨
파사데나 아트스쿨(Art Center College of Design)이 주최하는 ‘남가주 포트폴리오 데이’ (Southern California Portfolio Day)가 오는 1월 17일 파사데나 아트센터 힐사이드 캠퍼스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캐나다와 프랑스의 아트관련 대학과 전 미국의 38개 예술 대학이 참여한다.
이날 자신이 진학하고 싶은 대학교가 있다면 그 학교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여 가지고 오는 것이 좋다. 참여한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에게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고, 학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구할 수 있다.
그 동안 준비해 온 포트폴리오를 가져오면 되는데, 현재 진행 중이거나 스케치만 한 것이라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태블렛이나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에 포트폴리오를 담아오는 경우, 행사장의 전기 콘센트 사용여건이 좋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야 한다.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주최 학교인 파사데나 아트스쿨의 캠퍼스 투어도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필요 없으며, 12학년들에게만 국한되어 있는 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초등학생, 부모, 학원관계자 등 누구나 방문하여 참여한 예술대학들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남가주 포트폴리오 데이’는 1978년에 세워진 비영리 단체, ‘전국 포트폴리오 데이 협회’(National Portfolio Day Association)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국 포트폴리오 데이’의 일환이다. ‘전국 아트와 디자인 학교 단체’에 속한 학교들이 미래의 아티스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전국을 돌며 ‘포트폴리오 데이’를 열고 있다.
Vol.53-2016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