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감사의 마음
건강을 위하여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랑과 마음” 입니다.
10여 년 전에 출판되어 화제가 되었던 ‘물은 답을 알고 있다. 1, 2 (에모토마사루,2002, 2003)’는 이러한 결론을 과학적으로 명백히 증명했습니다. 글이나 말에 대한 물의 얼린 결정 변화를 8년 동안 연구한 대안의학박사 에모토마사루는 실로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즉, “사랑과 감사”라는 글을 보여준 물에서는 비할 데 없는 아름다운 육각형의 결정이 나타났고, “악마”라는 글을 보여준 물은 날카로운 결정들이 마치 주변을 공격하는 듯한 형태를 보였습니다.
또 “고맙습니다"라고 했을 때는 정돈된 깨끗한 결정을 보여 주었으나 “짜증나네”, “망할 놈”, “죽여 버릴 거야” 등과 같은 부정적인 말에는 공격적 형태의 결정으로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주세요"라는 말에는 예쁜 육각형의 결정을 이루었으나 “하지 못해” 라는 말투에는 “악마”라고 했을 때와 비슷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는 음악과 가전제품에 대해서도 유사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즉, 쇼팽의 ‘빗방울’을 물에 들려주니 물의 결정은 빗방울처럼 생긴 결정으로 되었고, ‘이별의 곡’에서는 결정들이 잘게 쪼개지며 서로 이별하는 형태를 보였으며, 컴퓨터, 셀룰라폰, 전자레인지와 텔레비전의 옆에 두었던 물의 결정들은 모두 육각형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호숫물에서 얻어진 물의 결정 모양은 비뚤어진 얼굴처럼 보이던 형태가 물에 기도를 한 후에는 아름다운 육각형의 형태로 변하였습니다. 또 기독교(Christ)라는 이름을 보여준 후에는 주변에 달린 장식이 마치 크리스마스트리처럼 섬세하고 반짝이는 형태로 되었습니다.
저자와 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이를 “물이 정보를 기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이러한 실험의 결과는 궁극적으로 민간의 생각과 행동 그리고 의식이 건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가장 아름다운 결정 모습을 보인 것은 바로 “사랑과 감사”라는 말을 들려주었을 때인데 이는 우리가 서로에게 어떠한 말을 하고 어떤 에너지를 보내면서 살아야 할 것인가를 깨닫게 해 주는 사실입니다.
특히 사람의 몸은 약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을 감안하고, 또 단백질 분자 한 개는 약 7만개의 물 분자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는 것이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더 강조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 것은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라는 사실은 물의 결정 분석을 통해서 충분히 증명된 것입니다.
많은 의학자들은 질병의 90% 이상이 마음의 문제 즉 스트레스로부터 온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이 스트레스의 근본은 믿음과 사랑의 마음이 부서지거나 흔들릴 때입니다. 그래서 병이 됩니다. 병이 몸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다르다 하더라도 그 근본의 원인은 마음 깊숙한 곳이니까요.
마음치료의 가장 핵심은 환자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게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몸 전체가 아름다운 육각형의 결정 구조를 가지는 물들로 이루어지게 되고, 그래서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회복되는 것입니다.
지구상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가질 때 지구는 본래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으며 인간은 모든 질병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학박사 김태경 원장
마음치료클리닉 (213) 500-4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