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여사, LACC 졸업식 연설 "절대 포기마라"…한국계 사례 소개

교육뉴스

belt-mguy-hp.png

바이든 여사, LACC 졸업식 연설 "절대 포기마라"…한국계 사례 소개

관리자 0


05b6193c054fff6bd6777327aef78e54_1654712357_6133.jpg
LACC 졸업식에서 연설하는 질 바이든 여사 


- 아프간 파병 후 PTSD 극복한 한국계 학생 사례들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7일 대학 졸업식 연설에서 졸업생들의 도전 정신을 북돋우면서 한국에서 온 이민자 가족의 학생 사례를 소개했다.


바이든 여사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커뮤니티 칼리지(LACC) 졸업식 연설에서 세 명의 졸업생 사례를 들어 인내심과 회복력(resilience)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과정에 바이든 여사는 한국에서 이민 온 가정 출신의 졸업생인 스티브 김을 언급했다.


바이든 여사는 스티브가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방향을 정하지 못했지만 한국에서 온 가족을 환영한 미국에 보답하기 위해 해병대에 입대해 5년간 복무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여사는 스티브가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후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진단을 받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티브가 이 대학에 등록하고 퇴역군인 지원센터와 연결돼 적절한 수업을 찾는 것은 물론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다면서 "스티브, 우리 모두 당신을 응원하고 있음을 알았으면 좋겠다"라고 격려했다.


또 이 졸업식에 다른 참전용사나 군인 가족의 졸업생이 있냐고 물은 뒤 "여러분의 봉사와 희생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바이든 여사는 그래픽 디자이너로 25년간 일하다 선생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46세의 나이로 졸업장을 딴 여성, 5년 전 코트디부아르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셋째 아이 출산의 진통 속에서도 시험을 마친 여성의 사례도 전했다.


바이든 여사는 "인내심과 회복력에 관한 이 이야기들은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며 "이들이 여러분을 여기까지 오게 한 여행이자 앞으로 도전에 직면할 때 필요한 교훈"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여러분이 걸어온 길, 여러분을 여기까지 데려온 사람들, 그 길을 따라 깨달은 교훈을 절대 잊지 마라"며 "여러분이 어디에서 왔는지 절대 잊지 말라. 이것은 당신에게 가르침을 줄 뭔가를 항상 갖고 있다"고 격려했다.


, ,

0 Comments
belt-mguy-hp.png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