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자폐증) 아동의 그림을 병원 대기실에 전시하여 감동을
발달장애(자폐증 등의 정신 발달장애) 아동들이 그린 그림을 병원 대기실에 전시하여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한미 특수 교육센터(이하 센터)에서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드림 아트 콘테스트가 있다. 이 센터와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이우경 원장이 최근에 오픈한 본인의 한의원 대기실 벽에 이 대회 수상작을 전시하고 싶다고 하여 이 센터의 문을 두드렸다. 이에 로사장 대표가 흔쾌히 응하여 지난 2021년에 수상한 작품을 모아서 병원 대기실에 전시하였다.
이로서 그림의 작가인 자폐증 학생들은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고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그 그림을 보면서 힐링을 하게 되었다. 또한 관심이 있는 환자나 손님이 센터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그 그림을 직접 가져갈 수 있게 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한달 반 만에 벌써 세점의 작품이 기부자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이와 같은 내용이 로컬 미국 신문에 보도가 되었다.(Fullerton Observer 6월 27일자) 이에 이우경 원장은 '발달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들의 미술 작품은 비장애인들의 그것과 비교하여 독특한 그 무엇이 있다. 한미 특수교육 센터의 도움으로 이 작품들을 대기실에 전시하는 것도 영광이지만 좋은 분들이 기부를 하여 센터에 재정적 도움도 줄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다. ' 라고 하였다.
이 작품을 직접 보고 싶은 사람은 언제든 한의원 진료시간에 방문하면 된다.
우리 경희 한의원
Doctor Acupuncture in Korean Medicine
2720 N. Harbor Blvd suite 120, Fullerton CA 92835
T. 714-519-3775
한미 특수 교육 센터
KASEC(Korean American Special Education Center)
1661 N Raymond Ave. #109, Anaheim CA 92801
Tel: (562) 926-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