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아나 학생, 8개 아이비리그 대학 모두 합격
오렌지 카운티 예술 학교(OCSA) 12학년 학생인 카센드라 시아오가 8개의 아이비리그 대학으로부터 합격을 통보 받았다. (출처: KABC)
산타 아나에 거주하는 한 학생이 명문 아이비리그 대학의 모든 학교에서 합격 통지서를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KABC는 지난 5일 산타 아나에 소재한 오렌지 카운티 예술학교(OCSA, Orange County School of Arts) 12학년생인 카산드라 시아오가 아이비리그 대학 8개 모든 학교로부터 합격 통보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아이비리그 대학(Ivy League)이란 미국 동북부에 위치한 8개의 명문 사립 대학교들을 지칭하는 용어로 8개의 우수한 대학들이 스포츠 팀을 이룬 운동 경기 연맹의 명칭에서 유래되었다. 이후 이 연맹의 이름은 이들 우수한 명문 사립 대학교들을 통틀어 가리키는 용어가 되었다. 아이비리그의 8개 대학은 브라운, 컬럼비아, 코넬, 다트머스, 하버드, 펜실베니아, 프린스턴, 예일 대학교이다.
한 학교에 입학하기도 힘든 아이비리그 대학교 중 모든 학교에서 입학 자격을 얻은 카산드라 학생은 “놀랍다. 내가 꿈 꾼 것 이상이다.”라고 말하며 기뻐했다.
5살 때 미국으로 이민 온 카산드라 양은 SAT에서 1540점을 받았고 GPA 4.67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으며 대입을 위한 에세이에 자신이 이중 언어를 사용하며 느꼈던 고충을 썼다.
그녀는 “집 안과 집 밖의 언어가 어떻게 다른지 탐구했다.”고 말한다. 현재 카산드라는 대학에서 ‘스토리 텔링 아트’를 전공할 것을 고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