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투어의 의미
캠퍼스 투어는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해 볼 것을 권합니다.
이를 강조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꿈의 대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직접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정말 그 대학이 자신과 잘 맞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히 대학이 소재한 지역의 환경이나 캠퍼스 내의 분위기, 그리고 재학생들을 통한 생생한 정보들은 지원여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대학이 어떻게 관리하고 있고, 어떤 지원을 하는지에 대해 보다 명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것들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캠퍼스 투어가 학생들에게 상당한 동기부여를 하게 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대학을 돌아다니면서 캠퍼스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느끼게 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꿈을 갖게 됩니다. 게다가 각종 캠퍼스 내의 건물이나 상징물, 기타 부대시설 등은 자신이 이곳에 왔을 때 어떤 모습이 될 것인지를 상상할 수 있게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캠퍼스 투어는 매우 권장할 만한 입시준비 중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대학들의 캠퍼스 투어는 보통 오전과 오후, 2차례로 나뉘어 열리고 있으며, 입학정보 세미나 1시간과 투어 1시간 등 2시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물론 참석자는 둘 중 하나만 택해도 상관없지만 가능하면 두 가지 행사에 모두 참여해 보는 것이 유익합니다.
입학정보 세미나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전공과목들은 물론 재학생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고, 어떤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려주며, 또 기숙사 시설 이용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입학사정과 관련한 기본적인 내용들도 전해주게 되는데, 물론 아주 깊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들어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입니다.
특히 이 기회를 통해 입학사정관과의 소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데, 자신의 궁금한 점들을 문의하는 과정을 통해 이 대학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입학사정관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는 중요한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캠퍼스 투어 참가신청은 대학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주말에는 쉬는 곳이 대부분인 만큼 시간을 잘 확인하고 스케줄을 잡아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예약 없이 대학 방문자 센터에 들어가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항상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기록을 남기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대학은 입학사정 과정에서 지원자가 자신의 대학에 방문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자료를 찾을 수도 있는데, 이는 앞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관심과 입학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재정이나 시간상의 문제로 이 같은 캠퍼스 투어에 갈 형편이 못된다면 일단 자신이 관심있는 대학 사이트에 들어가 투어 비디오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되며, 동시에 입학사무처에 대학 홍보물을 우편으로 요청하거나, 자신의 궁금한 점들을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 보도록 한다면 똑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www.TheAdmissionMasters.com / (855)466-27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