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2024년부터 시험 시간 줄고 온라인 응시

에듀인포

belt-heung-hp.png

SAT 2024년부터 시험 시간 줄고 온라인 응시

가교 0

칼리지보드는 2023–2024년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SAT를 응시할 때 새로워진 형태의 시험을 치러야 한다고 발표했다. 먼저 인터내셔널 학생들이 2023년 봄부터 바뀌는 새 SAT시험을 시작으로 하여 미국의 학생들은 2024년 봄의 시험부터 시행이 된다. 이렇게 시험이 바뀌는 가장 큰 이유는 많은 대학들이 시험을 옵션으로 변경하는 것에 따라서 시험이 좀 더 쉬운 접근성을 유지하고 응시하기에도 더 쉬워짐에 따라 편의성도 함께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2024년에는 SAT 시험 응시자가 더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학생들이 바뀌는 시험을 치르기엔 아직 조금의 시간적인 여유가 있겠지만 정확하게 어떤 변화가 있는지 미리 안다면 준비하는 데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기에 어떤 것들이 변경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1. 디지털화


새 SAT의 변화 중 가장 획기적인 변화는 모든 시험이 디지털 시험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학생이 개인이나 학교에서 지급하는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여 학교나 혹은 지정된 시험 장소의 감독관 아래에서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어 기존의 종이 시험이 완전히 사라졌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이다.  


이렇게 디지털화되었기 때문에 학생의 문제 수준에 따라서 다음 문제가 자동으로 선택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학생의 문제가 정답이었을 경우 바로 좀 더 난도가 있는 문제로 컴퓨터가 인식하여 출제되며 다음 문제의 난이도와 수준이 변경된다는 것이다. 이런 경우 학생 간의 커닝이나 시험에 대한 불미스러운 일들도 방지할 수 있어 장점일 수가 있겠다.


2. 시험 시간 단축


예전의 3시간이던 시험이 이젠 2시간 14분으로 단축되었다. 디지털화되면서 감독관이 종이 시험을 위해 해야 할 것들의 시간을 단축시키며 이런 것도 시간이 줄어든 이유 중 하나이며 시험의 시간 단축으로 시험을 어렵게 생각했던 학생도 다시 도전할 수 있었어 좀 더 편하게 응시할 수 있게 되었다  


3. 시험 형태


기존의 시험 형태에서 확연히 변화된 것은 읽기의 문장 짧아졌다는 것이다. 기존의 긴 읽기 문장에서 단축된 문장들은 학생들의 독해력에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이런 문제가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읽기가 약했던 학생들도 도전할 수 있게 바꾸었다는 것이 큰 변화다. 또한 읽기의 문장에서 기존에 몇 문제씩 출제되었는데 바뀌는 시험은 한 읽기 문장에서 한 문제씩만 출제가 되기 때문에 좀 더 부담이 없이 답을 유추할 수 있어 영어 점수가 상대적으로 약했던 한인 학생에게는 더욱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수학 문제는 기존의 문제에서 큰 변화는 없지만 Geometry, Trigonometry 문제를 좀 더 공부해 두면 좋겠으며 기존의 SAT 문제를 많이 연습해 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수학 섹션에서 또 다른 점은 기존의 시험은 계산기 사용이 허용된 부분과 허용되지 않은 부분이 있지만 새 시험은 계산기 사용이 전면 허용이 되므로 학생들이 자신의 그래프 계산기 사용이 가능해졌다.  


4. 결과 확인


기존의 SAT 시험은 결과를 알기 위해서 몇 주를 기다려야 하는데 시험 자체가 디지털화되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며칠 만에 시험 결과를 학생들이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점수 결과에는 학생의 점수와 함께 퍼센타일(Percentile)과 Ranking과 더불어 학생의 점수를 분석한 자료가 포함되며 4년제 대학 정보와 스컬러십의 정보도 함께 포함이 되어 받아볼 수 있어 다양한 대학 정보를 함께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총평 


디지털 파일럿 시험에 참가한 80%의 응시자들이 모두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었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기존의 3시간이던 시험의 부담이 확실히 줄어들었기 때문에 학생들이 평소 아카데믹의 기본 수준을 다져 놓는다면 시험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수 있을 것이며 따라서 옵션이었기에 응시하지 않았던 학생들도 좀 더 쉽게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바뀌는 시험이 좀 더 쉬워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영어 부분에서 읽기 문장이 짧아졌기에 부담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짧아진 만큼 문장의 난이도는 대학 수준의 다양한 텍스트에서 출제되는 구절들이기 때문에 영어 공부의 기본기를 잘 다져 놓을 때 어떤 형태의 변화가 있다 하여도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