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켄 하버드 교수 ‘한국 시조의 매력’ 강의
- 세종학당재단 출범 10주년, 한·미 수교 140주년 기념
LA 한국문화원(원장 정상원)과 미국 거점 세종학당(소장 정은미)은 한·미 수교 140주년과 세종학당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오는 29일(수) 오후 6시30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국문학 명사 특강에는 오랜 기간 미국에서 한국 시조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한국 문학의 세계화에 이바지해온 데이빗 맥켄 하버드대 교수를 초청하여 미 현지인들이 한국 문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특강에는 ‘데이빗 맥켄 교수의 한국 시조의 매력’(The Charm of Korean Literature: Sijo)이란 주제로 시조를 향한 맥켄 교수의 삶과 문학적 성과를 소개하는 한편, 앞으로 한국문학이 미국 사회에서 더 널리 알려지는데 필요한 제언도 들어볼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비대면 줌을 통해 모두 참여 가능하며, 한국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king.sejong.institute_usa
세종학당재단은 올해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10인의 명사 특강’을 기획, 지난 3월 베트남에서 시작되어 미국이 세 번째로 이어받아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 12월까지 전 세계 곳곳의 세종학당에서 열 번째 명사특강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LA한국문화원 정상원 원장은 “한미 수교 140주년과 세종학당재단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특강을 통해 미국인들이 한국문학과 시조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